Page 54 - ele_math_6-2
P. 54

창     의                 수학 실  과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융합               쌓기 프로그래밍


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사람이 원하는 일을 컴퓨터가 실행하게 만드는 명령어들의 모음을 프로그램이라 하고, 프로그램을

                           만드는 과정을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. 명령어 블록을 이용하여 로봇이 쌓기나무를 쌓을 수

                           있도록 프로그래밍해 보세요.

                     1     명령어 블록과 쌓기 로봇의 방향을 알아보고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세요.


                          ● ● 주어진 명령어 블록을 살펴보세요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प೯ೞݶ               ઁ੗ܻী ऺӝաޖ 1ѐ ऺ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߈ࠂ     ߣ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খਵ۽ 1஢ ੉ز           ৽ଃਵ۽ 90° ഥ੹            য়ܲଃਵ۽ 90° ഥ੹
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● ● 보기 와 같이 앞을 바라보고 있는 로봇을 기준으로 왼쪽에 ‘왼’, 오른쪽에 ‘오’를 써 보세요.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보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왼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● ● 작업 공간의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쌓기나무는 어느 자리에 몇 개가 쌓일까요?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작업 공간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प೯ೞݶ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খਵ۽ 1஢ ੉ز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㉠    ㉡     ㉢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৽ଃਵ۽ 90° ഥ੹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খਵ۽ 1஢ ੉ز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㉣    ㉤     ㉥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߈ࠂ  2 ߣ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ઁ੗ܻী ऺӝաޖ  1ѐ ऺӝ






                     52    수학 6 - 2







            20개정_초등_수학[62](001~146)_수정본OK.indb   5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22. 4. 27.   오후 1:40
   49   50   51   52   53   54   55   56   57   58   5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