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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장인물 소개 수업 일자 숙제
엉뚱하고 모르는 것이 없는
호기심 많은 인공지능 강아지
우리 두리 쌍둥이 콩콩
만화
준 비 『수학 익힘』 7쪽 상품을 받으려면 넣어야 하는 공 수의 범위를 생각하며 앞으로 공부할 내용을 알아보세요.
하 기 저기 봐. 재미있는 1 Tip
오락 시설이 있어. 단원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
여하고 관심과 호기심을 유
하하, 그래.
놀이공원에 발하기 위하여 가능한 한 다
길을 따라가며 공부했던 내용을 떠올려 보세요. 가요. 한번 해 보렴. 양한 의견을 수용하고 허용
적인 분위기에서 의견을 제
1 두 수 중에서 500만에 더 가까운 수를 선택합니다. 다음에는 시할 수 있게 격려한다.
어디로 가 볼까?
2 선택한 수를 따라가며 길을 찾습니다.
어떻게 하는
아하! 그럼 우리
놀이일까? 공 던지기 놀이 안내 그물망에 공을 한번 해 볼까?
출발 •1회 이용 금액• 9번 또는 9번보다 많이 그래, 좋아!
1000원 넣으면 상품을 받을
수 있대.
•놀이 방법• 본학습 내용 확인
700만 400만
공을 10번 던져서 Q 쌍둥이는 어디에 갔나요?
그물망에 9번 이상 넣으면 A 놀이공원 안의 오락 시설에 갔습니
상품을 드립니다.
다.
Q ‘공 던지기 놀이 안내’에서 알 수 있는
점은 무엇인가요?
A 공을 10번 던져서 그물망에 공을
긴 팔 기능! 9번 또는 9번보다 많이 넣으면 상
이런! 얘들아, 나만 믿어.
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A 한 번 놀이를 하는 데 1000원이
얍! 필요합니다.
550만 610만 Q 놀이 안내문에서 ‘이상’은 어떤 의미
인지 생각해 보고, 이야기해 보세요.
A (자유롭게 이야기해 본다.)
Q 콩콩이의 늘어난 팔 길이는 몇 m이
385만 645만
고, 그 길이를 약 몇 m로 어림했나
요?
하하, 축하합니다! 긴 팔 기능은 팔이 A 늘어난 팔 길이는 2.1 m이고, 약
긴 팔 기능 금지
여, 여기, 상품 2.1 m 정도 늘어나! 공 던지기 놀이 안내 2 m로 어림했습니다.
교환권입니다. 에헴 •1회 이용 금액• Q 늘어난 팔 길이를 어떻게 어림했는지
1000원
•놀이 방법• 긴 다리 기능도 생각해 보고, 이야기해 보세요.
503만 499만 그물망에 9번 이상 넣으면 A (3학년 때 배운 길이 어림을 떠올
공을 10번 던져서
상품을 드립니다. 있는데!
도착 앗! 리며 자유롭게 이야기해 본다.)
교환권 Q 주변에서 ‘이상’, ‘초과’, ‘이하’, ‘미만’
과 같은 표현을 본 적이 있나요?
약 2 m 늘어나는구나!
A 방송 프로그램의 시청 제한 안내,
우리 한 번 더 하자!
놀이기구의 탑승 제한 안내, 기상
청의 날씨 안내, 장난감 사용 연령
제한 안내 등에서 본 적이 있습니
10 수학 5 - 2 1.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11 다.
Q 이번 단원에서는 어떤 내용을 공부할
것 같나요?
A 수의 범위와 수를 어림하여 나타내
는 방법을 공부할 것 같습니다.
20개정_초등_수학[521](009~032)_수정본-4교.indd 10-11 2022. 4. 12. 오후 6:02
20개정_초등_교사용_수학[521](009~032)_사교.indd 11 2022. 7. 4. 오후 3:5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