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271 - ele_math_6-1_tutor
P. 271
수 100~101쪽 익 59쪽
수업 흐름
5
➊ 선수 학습 내용 확인 전자 저작물 활용
1 놀이의 주안점 가로세로 맞히기 놀이
놀이를 통해 이전에 배웠던 여러 가지 그래프를 떠올려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. (전자책(e - book))
2 놀이 방법
① 가로 문제를 읽고 알맞은 답을 가로 방향으로 써넣는다.
② 세로 문제를 읽고 알맞은 답을 세로 방향으로 써넣는다.
3 놀이의 변형(짝 활동)
① 짝과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긴 학생이 그래프를 고르고 설명을 한다. 이때 바른
설명 또는 틀린 설명을 할 수 있다.
② 다른 학생들은 짝의 설명이 맞는지 판단한다.
③ 짝의 설명이 맞다고 생각하면 머리 위로 ◯를, 틀리다고 생각하면 머리 위로
× 를 만든다.
필요한 경우 『수학 익힘』 59쪽의 선수 학습 문제를 활용할 수 있다.
➋ 본학습 내용 확인 등장인물 소개
• 오늘 콩콩이는 무엇을 하는 날인가요? 엉뚱하고
- 업그레이드를 하는 날입니다. 호기심 많은
우리 두리 쌍둥이
• 콩콩이의 기능을 누르자 어떤 모양의 그림이 나타났나요?
- 띠 모양과 원 모양 그림이 나타났습니다. 모르는 것이 없는
인공지능 강아지
• 사용한 기능에는 무엇이 있나요? 콩콩
- 동물 기능, 사물 기능, 직업 기능 등이 있습니다. 전자 저작물 활용
• 띠 모양과 원 모양 그림에서 각 기능 아래에는 무엇이 써 있나요? 영상(만화) 자료 수록
- 백분율이 써 있습니다.
• 띠 모양 그림에서 어떤 기능의 칸이 가장 긴가요?
- 동물 기능의 칸이 가장 깁니다.
• 콩콩이의 기능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기능은 무엇이라고 했나요?
- 동물 기능입니다.
• 사용한 기능의 비율을 나타낸 것과 같은 그래프들을 본 적이 있나요?
- (자유롭게 이야기한다.) 도움말
• 이번 단원에서는 어떤 내용을 공부할 것 같나요? 단원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
- 비율을 나타낸 그래프를 배울 것 같습니다.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하여
가능한 한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고
허용적인 분위기에서 의견을 제시할
이번 단원에서는 그림그래프, 띠그래프, 원그래프를 배운다고 안내한다.
수 있게 격려한다.
5. 여러 가지 그래프 269
20개정_초등_지도서[615](257~302)_수정본OK.indd 269 2022. 4. 28. 오후 12: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