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94 - ele_math_5-2_tutor
P. 94

1 차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 10~11쪽 익 7쪽



                         준 비     『수학 익힘』  7쪽                           ⦁    상품을 받으려면 넣어야 하는 공 수의 범위를 생각하며 앞으로 공부할 내용을 알아보세요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➋
                          하 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기 봐. 재미있는           1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락 시설이 있어.  하하, 그래.
                      ➊    길을 따라가며 공부했던 내용을 떠올려 보세요.  놀이공원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번 해 보렴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가요.
                         1  두 수 중에서 500만에 더 가까운 수를 선택합니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다음에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디로 가 볼까?
                         2  선택한 수를 따라가며 길을 찾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떻게 하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하! 그럼 우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놀이일까?  공 던지기 놀이 안내  그물망에 공을   한번 해 볼까?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출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1회 이용 금액•  9번 또는 9번보다 많이   그래, 좋아!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00원  넣으면 상품을 받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 있대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놀이 방법•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00만  400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을 10번 던져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물망에 9번 이상 넣으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상품을 드립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긴 팔 기능!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런!          얘들아, 나만 믿어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얍!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50만  610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385만  645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하하, 축하합니다!     긴 팔 기능은 팔이  긴 팔 기능 금지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여, 여기, 상품      2.1 m 정도 늘어나!  공 던지기 놀이 안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환권입니다.                    •1회 이용 금액•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에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00원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놀이 방법• 긴 다리 기능도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03만  499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물망에 9번 이상 넣으면 있는데!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을 10번 던져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상품을 드립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도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앗!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환권       약 2 m 늘어나는구나!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우리 한 번 더 하자!
                      10 10  수학 5 - 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.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11 11
                     20개정_초등_수학[521](009~032)_수정본-4교.indd   10-1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22. 4. 12.   오후 6:02
                      차시   운영 방안

                      수업의 흐름                      공부한 내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부할 내용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• 선수 학습 내용을 놀이로 확인하기                  •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가 필요한 상황을 만화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해하기



                      지도의 주안점       선수 학습 내용인 큰 수를 놀이를 통해 떠올리게 한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일상생활에서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가 사용되는 상황의 만화를 보며 수학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고, 이번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단원에 대한 학습 동기를 유발한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                    92   수학 5-2 지도서







            20개정_초등_지도서[521](081~128)_수정본OK.indd   92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22. 6. 22.   오후 4:41
   89   90   91   92   93   94   95   96   97   98   99